본문 바로가기

맛집/그냥 맛난거

더위시키려고 송학 홈시원한 칡냉면

 

더위시키려고 송학 홈시원한 칡냉면

 

요건 사촌 오빠가 집에 놀러 오면서

가져다가 준 송학 홈시원한 칡냉면,

바로 먹을 자신 없어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개봉했어요

 

 

 

 

 

2인분 1320kcal,

뭐 덥잖아요 ㅋㅋ

 

 

 

 

당분동 20g으로,

하루 설탕권장량의 40%를 차지하네요.

당뇨이신 분들은 좀 신경쓰셔야할거 같아요.

 

유통기한은 2016 . 8. 16

 

 

 

 

개봉했더니,

동치미맛 냉면육수, 연겨자, 숙면이렇게 있어요.

 

 

 

 

저는 냉동실에 있던거라,

바가지에 물 넣고,

마구 풀어줬어요 ㅋㅋ

 

 

 

 

면맛을 생각하면 냉동실 추천안해요.^^:

 또 매번 날짜 맞춰 먹을수 없을거 같을때는 ...

이번은 생각보다 더워서 일찍 먹었어요.

 

 

 

물 팔팔 끓여주구요.

 

 

 

 

 

칡냉면 뜨거운 물에 넣고,

휘휘~ 저어주세요.

 

 

40초라는데,

40초 갖고는 어림 없어요.

물냉면이라서,

저는 2분 뒀는데,

적당하더라구요.

 

채에 받쳐서,

찬물에 전분기가 사라질때까지 빠락빠락~

 

요 뜨거운 물에 저는 냉면육수 봉지를 담아뒀어요.

잘녹더라구요. ㅋㅋ

 

 

 

찬물에 전분을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그래야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면발을 만나실수 있어요.

 

 

 

저는 토마토 조금 잘라놓고,

위에 계란도 1개,

그리고 통깨도 뿌렸어요.

 

드시기전에 육수에 연겨자 풀어서,

입부터 축였더니,

하루 종일의 더위가 좀 날아가네요.

 

칡냉면이지만,

향은 없는걸로 ㅋ ㅋ

 

그런데 제 입에는

*심 , *지냉면이  조금 더 나은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