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건강하기/먹기

간식만들기-단호박

간식만들기-단호박

 

설탕없이 살려고 노력하면서,

간식을 많이 신경쓰게 됐어요.

 

저는 간식 없으면 안되는 사람이라서...ㅠㅠ

 

 

단호박 100g 당 29kcal

 

단호박인데요.

토론토에서,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일주일에 한번 월마트에서 과일, 야채 사다가 쟁였는데,

20대의 엄마밥 먹던 제가 할줄 아는게 뭐가 있었겠어요?

 

그래서 단호박을 사다가 쪄서 냉동실에 얼려두고,

가끔은 식사대용 간식으로 먹었는데 괜찮더라구요.

매대에 우르르 쏟아져있는걸 사왔는데, 생긴건 단호박인데,

막상 사왔더니, 단호박이 아닌 경험도 몇번 했었던건 안비밀이예요 ㅡㅡ;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비타민A, 미네랄, 섬유질도 풍부하구요.

단호박은 100g 당 29kcal로 칼로리도 낮아요.

 

단호박은 씨를 빼고, 쪼개서,

저는 쪘어요.

 

일주일에 단호박 두개를 쪄요.

(많이 먹죠?)

찌고 나서 수분을 날려주면,

떡까지는 아니어도, 쫀득한게 더 맛있어요.

 

저렇게 해서, 비닐 봉지에 넣어 냉동에 얼려두고,

퇴근이 늦은 편이라서.

식사하기 부담스럽거나 

 야식이나 간식 당길때,

하나, 두쪽 꺼내서

상온에 두고, 씻고 나와서 그냥 먹는데,

맛있어요.

 

아침에는 우유에 단호박찐걸 넣어서 갈아서 단호박라떼 만들어서

아침 대용으로 먹구요.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좋아요.

 

저는 식단을 바꾸고 나니,

먹는 양은 구애 안받고 먹는데,

양질의 건강한 음식 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

사람들이 제가 다이어트 하는줄 알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