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건강하기/먹기

여름에는 역시 열무김치국수죠.

여름에는 역시 열무김치국수죠.

 

일주일만에 동생이 집에 와서,

집에서 볼륨매직해주고,

날 덥다고 엄마께서 열무김치국수해주셨어요.

 

 

 

 

제가 설탕이라면 질색해서,

집에서 담은 오미자원액 조금 넣으셨다면서,

일반 설탕보다는 덜 들어간게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국수는 무조건 얼음물에,

전분이 안나올만큼 씻어야 탱탱하고 맛나요^^

 

역시 엄마 열무국수는 최고구요.

나중에 말씀이

오랫만에 고추장도 넣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저 혼자 먹을때는

고추장도 안넣기는 해요.

엄마는  김치에도 설탕은 되도록 안넣으시고,

 매실원액, 고추원액, 오미자원액만 넣으세요.

 

집에서

설탕없이 살기할때,

제가 먹는 장은

이런~ 된장 밖에 없어요.

저희는 집에서 된장을 담아서,

첨가물이 전혀 안들어서 설탕없이 살기할때도 마음껏 먹을수 있거든요.^^

 

 

저는 아무 말 안했어요 ^^;

거기에 삶은 계란과 토마토 얹었어요.

 

외부 식사는 맛으로 먹고,,

집에서는 설탕을 줄이려고 노력하는거 같아요.